레전드 오브 노가다  
연재주기 완결
작가 안재인
평점 9.8
독자수 14만 명
첫 연재일 2018년 4월 26일
완결일 2018년 4월 26일
총 회차 218화
장르 현대판타지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레전드 오브 노가다 txt



레전드 오브 노가다는 현대판타지 소설로
완결난 작품입니다.
노가다라는 제목을 가진 소설은 많으나
실제 건설현장 노가다를 소재로 한 소설은
이 소설 뿐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만큼 신선한 소재의 소설로
저는 완결까지 다 읽은 작품입니다.

 


안재인 작가님의 다른 소설로는
<금벳지>, <내가 최종 보스라고?>, <클라쓰 있는 사장님>,
<그라운드의 사기캐> 등이 있습니다.

 


독자반응 키워드로는
소소한 일상인, 속물인, 남자다운, 일상적인
등의 키워드가 선정되었습니다.

 

 

 

리뷰1 :
200화보고 1화내용이 나와서 돌아와봤습니다. 
온김에 선발대 후기남길게요. 
주인공의 내면 성장이 굉장히 현실적이면서 잘표현된 작품입니다.
일본어 잔재로된 표현이 꽤 나와 거슬렸지만 
오히려 현실적인것같아 나중엔 괜찮았습니다. 
오랜만에 재밌게 읽은작품입니다. 
소장권 충전해서 달리셔도 후회하진 않을겁니다. 
네이버북스(시리즈)에서 25화였나 까지 무료입니다.


리뷰2 :
스킬 + 노가다 = 성공
스토리입니다
볼만해요

리뷰3 :
소재-상
스토리-중
필력-상
고구마-물고구마
사이다-천연사이다


리뷰4 :
북플러스에서 빌려보고 나름 재밌게 읽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네.. 그 사냥을 통한 노가다가 아닌 진짜 '노가다' 중 
타일공으로 일을 하는 우리의 노력하는 주인공을 볼 수 있어요!
지르기는.. 글쎄.. 
취향 맞으시면 시간때우기도 좋고 볼만 할겁니다!


리뷰5 :
이 소설은 뭔가 요즘 나오는 자극적이고 
살짝 인위적인 소설과는 달리 굉장히 현실적이라 할 수 있네요. 
주인공이 늘 극적 순간에 노출되고 온갖 기발한 방법으로 
벗어나는 게 아닌 적당히 현실적인 문제를 
주인공이 장기적으로 바꿔나면서 
내면적 성장을 이루어내는 게 이 소설의 묘미가 아닌가 싶습니다. 


리뷰6 :
완결 보고 1화 재방문 / 
기연을 얻었다는 설정 외에는 성격과 사업, 연애 등에 
굉장히 현실적으로 표현된 작품이네요. 
잘 봤습니다. 
작가님 감사해요.


리뷰7 :
내가 타일 조공부터 기술자까지 8년 걸렸다. 
이거 보고 타일 할라는 사람들 학원가지 말고 현장 띄셈.
학원에서 배워도 첨부터 다시 해야함. 
기술자 기준 시멘트+모레 섞어서 떠발이 하는거 하루에 
10평이상 조져야되는데 
학원에서 기술배우고 와서 기술자란 새끼들 
두평 못조지고 쫓겨남. 
일당도 못받음 일에 대한 순서도 모름.


리뷰8 :
옛날 소설에는 특별한 위기나 반전 같은 전개가 없더라도 
일상을 소소하게 풀어내는 맛이 있어서 정말 좋아했었는데 
이 작품을 보면 꼭 옛날 작품을 읽는 것 같습니다. 
미사여구로 모든 문장을 화려하게 꾸미지 않지만 
솔직하고 인간미 있고 담백한..정말 재미있습니다. 
무료로 여기까지 정말 잘 봤네요. 
책이 있으면 소장하고 싶습니다.

 

후기들을 살펴보니 다들 좋았다는 의견이었습니다.
그만큼 현실감있게 큰 자극없이도 잘 썼다는
느낌이 드는 소설입니다.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는 현대 소설 중에서
개인적으로 시스템을 가장 잘 적용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하는 소설입니다.

레전드 오브 노가다는 카카오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으며
기다리면 무료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노가다라는 현장을 어깨너머로나마 보고 이해할 수 있게
해준 소설이라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소설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