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지 악녀인데 내가 제일 쎄!  
연재주기 완결
작가 윌브라이트
평점 9.8
독자수 62만 명
첫 연재일 2019년 4월 4일
총 회차 268화
완결일 2021년 1월 13일
장르 로맨스 판타지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무협지 악녀인데 내가 제일 쎄 txt


무협지 악녀인데 내가 제일 쎄는 동양풍의
로맨스 판타지 소설입니다.
웹툰으로 나오면서 외전이 나왔고,
현재는 외전까지 모두 완결이 되었습니다.

 


독자반응 키워드로는
동양풍의, 염장지르는, 방정맞은, 참한, 강아지 같은
등의 키워드가 설정되었습니다.

 

 

 

리뷰1 :
무협 읽어보고 쓰신 것 같다거나 너무 잘 썼다는 칭찬글에 
낚여서 읽었습니다.
1편 주인공은 작가님 얘기같아요
무협을 한때 좋아했었던 만큼 로맨스계에도 
무협이 유행하는가 기대했는데 수박 겉핥기식으로만 쓰셨네요;;
저는 설정이나 개연성이 철저한 걸 우선시 여겨서 하차합니다.
무협에 대해 잘 모르거나 무협설정 파괴되도 
상관없는 분만 읽으세요...


리뷰2 :
137개의 소장권을 구매해서 현재 나온거까지 
다 읽은 선발대입니다.
그만두세요 후발대님들..돈 지르지 마세요
현재까지 나온 최근 10화 이내에 말아먹어요 내용을.
갑자기? 라는 생각이 드는 전개와 큰 설정 넣으려다가 
망한 전형적인 케이스입니다. 
만원넘게 쓴 사람으로서 너무아깝고 안타깝고 짜증나는데요.
후발대님들은 알고안보셨으면...돈쓰면 후회해요. 저처럼..


리뷰3 :
적당히 보고 후기장 씁니다.
이 작가는 중견작가 치고 일단 무협 못 써요. 
무협의 무 자도 모르고 씁니다. 
무 자 아시는분들은 빨리 뒤로가기를 추천합니다.
42만명이나 보는게 이해가 안가는 작품이네요. 
아무생각없이 보는건 이해함. 
참고로 이 작가 중견작가라 필력은 중타치 침. 
솔까 중견작가인데 그걸 못치는게 이상한거고 
어쨋든 '무협'생각하고 오신분들 이 소설은 
무협이 아니니 보지마세요^^


리뷰4 :
53화까지 보고 글 남김.
일단 앞선 선발대 말대로 작가님 무협 진짜 1도 모름.. 
그래서 배경이 무협인데 개연성 떨어지는 부분도 많고 
유치한 전개도 많음. 
그래도 나름 글은 재미 있는데.. 
댓글은 "그 사이트"에서 남녀갈등 조장해서 개판임. 
종합적으로 보면 돈 내면서 볼 작품은 아님.


리뷰5 :
스포가 될까봐 자세하게는 못 적겠지만
1. 연애하면 멍청해지는 여주
2. 무리수 전개(백유, 마교주 조우 등등)
3. 신들의 출현
감안하시고 보세요. 점점 힘 빠지네요.


리뷰6 :
126까지 달린 선발대로써... 120까진  굳굳입니다. 
120 지나면 퓨전으로 무협인지... 판타지인지... 이상해짐..  
126부터 삼천포간다고 난리들임... 
해원이 분량이 줄고 이상한 설정으로 빠져듬... 


리뷰7 :
이거 무협설정을 약간 차용한 동양판타지 빙의물이라 생각하고 
보셔야해요ㅜㅜ
무협지라는 독특한 설정에 기대하다가 
작가의 겉핥기 지식에 열불납니다. 
현질한거 정말 후회중이에요. 
왠만한 설정오류 그냥 넘어가는 사람인데 작가님이 
너무 조사없이 쓰신건지 편집자가 일을 안하는건지 모르겠지만 
너무 거슬립니다. 
나는 무협 본적없어서 작가의 독특한 동양판타지로 
보련다 하시는 분들만 보세요. 
작가마다 설정이 다를수는 있는데 용어는 똑바로 써야지.

 

 

 

후기들을 보니 동양풍 무협에 로맨스를 얹어야 하는 소설인데
무협 세계관을 제대로 구축하지 못하신 듯 합니다.
무협 용어를 잘 모르고 쓰셔서
독자분들이 읽기 힘들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무협지 악녀인데 내가 제일 쎄!는 카카페에서
4화까지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12시간마다 무료가 적용되어 있어서
12시간마더 한편씩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